Saturday, January 01, 2005

click2asia interview Cupid's Mistake


Interview

1. 나이는? 33세입니다.

2. 어디서 태어나셨나요? 한국에서 태어났습니다.

3. 평상시 어떻게 하루를 보내십니까?
영화배급과 그림도 좀 그리고, 영화관이나 파티에 참여하거나, 산책할 수 있는 시간을 갖을 수 있다면 더없이 좋겠죠.

4. 가장 좋아하는 취미가 여행이라고 하셨는데, 기억에 남을만한 여행이야기를 들려주실 수 있나요?
3년전에 몬트레일에 국제 재즈 페스티발에 참여하고자 갔었습니다.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재즈뮤직과 어울려 하나가 되었지요.


5. 음악,영화&TV 에 속해 있는 "Cupid's Mistake"이라는 클럽을 만드셨는데, 저희에게 소개해 주시겠습니까?
'Cupid's Mistake'는 데이트에 얽힌 행복한 이야기와 문제들에 대한 작고 귀여운(?) 영화입니다. 미디어를 통해 사람들과 이런 작은 주제들을 함께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이 영화는 제게 특별한 의미이기도 하고, 초저예산 영화에 사실상 대본도 없고, 단지 배우들의 즉흥과 감성에 의해 연기되어 졌습니다. 그렇기에 그들의 실제 이름을 그대로 영화에서도 사용한 것이기도 하고요.

6. 저도 "Cupid's Mistake" 를 보고 싶은데, 어디서 볼 수 있나요?
Phaedra Cinema (distributed Yellow, Gonin)에서 몇달안에 상영될 예정입니다. 상영 전에도 몇몇 영화 페스티발에서 'Cupid's Mistake'가 소개되어질 것입니다. 첫번째 영화 상영는 1월 25일에 뉴욕에서 열릴 the Light_Screen Film Festival에서 상영되어 질 것입니다. 계속해서 'Cupid's Mistake'을 찍을 예정이고요.

7. 어떻게 영화제작에 뛰어들게 되었습니까?
한국에 있는 미대에서 공부할 때, 영화를 무척이나 좋아했습니다. 혼자 생각했지요. "total 아트"를 만들고 싶은데, 어떤 것이 좋을까.. 바로 영화였습니다.


8. 헐리웃의 영화감독이라고 하면 우리가 알고 있는 것처럼 그렇게 멋진가요?
저는 제임스 카메론은 아니지만, 독립적인 감독입니다. 저는 예술을 만들 수 있게 독립적인게 좋습니다.

9. 10년 후의 모습은 어떨 것 같습니까?
사람들을 감동시킬 영화를 계속 만들고 있길 기대합니다.





CUPID'S MISTAKE(1999, 미국, 영어, 아시안 아메리칸 영화)
감독 : 강영만
배경은 로스엔젤레스, 남녀의 데이트 과정에서 엇갈리는 희비를 그린 영화. "Cupid's Mistake" 는 도시에 사는 4명의 이야기이다.

인터뷰 : Click2Asia.com 2000년 1월 17일

No comments: